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산업
정책 부동산 금융 산업 유통 기타

에너지 절약, 공공기관이 앞장…‘에너지 다이어트 10’ 실천 결의

22-10-06 18:06

본문

31===.jpg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가운데)을 비롯한 16개 공공기관 기관장들이 6일 오후 마포구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 열린 공공기관 에너지 다이어트 10 실천 결의에 참석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출처;산업통상자원부)

- 산업통산부, ‘에너지 절약 및 효율화 대책점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6일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 16개 주요 공공기관 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기관 에너지 다이어트 10 실천 결의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공공기관장들은 에너지 10% 이상 절감목표를 달성하고, 겨울철 에너지절약 5대 실천 강령을 준수하며, 전국민 에너지절약 문화 확산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노력하겠다는 결의를 낭독하고 서명했다.

 

겨울철 에너지 절약 5대 실천강령은 건물 난방온도 제한(18℃→17) 겨울철 전력피크 시간대(9:00~10:00, 16:00~17:00) 난방기 순차운휴 근무시간 중 개인난방기 사용금지 기념탑, 분수대, 교량 등 공공기관에 설치된 경관조명 소등 업무시간 1/3이상, 비업무시간 및 전력피크 시간대 실내조명 1/2 이상 소등이다.

 

이창양 장관은 전례없는 에너지 비상상황에서 에너지 다이어트는 단순히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는 것이 아닌 우리 경제의 생존을 좌우하는 절실한 과제라면서 올 겨울 공공기관들이 앞장서서 에너지 다이어트로 우리경제의 건강을 지켜야 할 때이고 오늘의 실천 결의는 1019개 전체 공공기관과 그 소속·산하기관이 국민께 드리는 약속이므로, 각 기관이 에너지 다이어트 10 절감 목표 이행을 꼼꼼히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난달 30일 비상경제장관회의에서 논의한 에너지 절약 및 효율화 대책을 차질 없이 이행할 수 있도록 주요 공공기관들의 동절기 에너지 절약 대책 및 민간부문 지원방안 등을 공유하고 점검했다.

 

한국전력은 본사 및 전국 260개 지사의 전기사용량을 절감하는 자체 에너지 다이어트 10을 추진하고, 겨울철 안정적 전력공급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겨울철 고효율기기 집중 보급, 뿌리기업 효율향상 지원 확대, 전기요금 컨설팅 등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에너지절약시설 설치 융자 등 에너지 효율향상 지원과 함께 민간의 자발적 에너지절약 문화확산 프로그램인 에너지 다이어트 서포터즈, 에너지캐쉬백 등의 대국민 홍보·캠페인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자체 에너지 절감은 물론 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의 에너지 효율 개선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산업부는 공공기관 에너지 사용제한 조치를 마련해 오는 18일부터 시행하고, 달마다 실태조사를 통해 공공기관의 에너지 절감계획의 준수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라며 각 기관이 에너지절약 계획을 철저히 이행해 줄 것을 요청했다.

 

산업부는 이어 향후 공공기관의 에너지 절약 실천 노력을 주기적으로 평가해 알려 나갈 계획이며, 기업과 국민의 동참을 지원하기 위한 예산·세제 지원과 함께 다양한 국민 참여 프로그램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재호 기자

 

https://blog.naver.com/oss8282/22289352564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 법무부,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탄” 위촉식 가져 · 총 21개국 39명 법무부는 3월14일 (목) 15:00 정부과천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새내기 이민자들의 한국사회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39명(21개국)의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단“을 ...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
아시아 · 태평양, 사회 내 처우를 통한 범죄인 재활 및 공공안전 증진하다
영등포구,‘세계환경의 날’맞이 지구사랑 친환경 행사 개최
윤석열 대통령, 마약과의 전쟁 선포 … 재발, 재범, 재중독 방지 · 민간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