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한정보 한민족 새터민 기타

민주평통, 일본 도쿄에서「한‧일 평화통일포럼」개최

22-10-20 14:58

본문

27===.jpg

 

- 한반도 평화·통일 환경조성을 위한 양국 협력방안 모색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수석부의장 김관용, 사무처장 석동현, 이하 민주평통’)1025() 일본 도쿄 소재 게이오 프라자 호텔에서 한반도 평화·통일과 한일관계 미래 비전을 대주제로 한·일 평화통일포럼을 개최한다,1020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한반도 통일 환경과 동북아지역 정세를 이해하고 한반도평화 통일을 위한 한·일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개회식에는 김광일 민주평통 일본부의장의 개회사, 김관용 민주평통 수석부의장의 영상 축사가 있은 후, 윤덕민 주 일본대사가 기조강연을 한다.

 

1세션은 진창수 세종연구소 일본연구센터장의 진행 하에 한반도 평화통일 환경 조성을 위한 한일 협력 방안을 주제로 조양현 국립외교원 일본연구센터 책임교수가 발제를 한다. 토론에는 차두현 아산정책연구원 수석연구위원과 오오누키 토모코 마이니치신문 논설위원이 참여한다.

 

[자치법률신문] 민주평통, 일본 도쿄에서「한‧..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엔도 켄 도쿄대학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는 제2세션에서는 국제사회의 평화와 번영에 기여하는 한일관계의 미래상에 대해 논의한다. 발제와 토론에는 오사와 분고 치바과학대학 교수와 최은미 아산정책연구원 연구위원, 츠카모토 소오이치 오비린대학 교수가 참여한다.

 

이번 한 일 평화통일포럼은 미중 경쟁 심화 속 다양한 분야의 한일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미래지향적인 한일관계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백기호 기자 ossesse@nate.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폴리텍대, 항공정비·나노측정·스마트패션소재 학과 정보와 취업 사례 소개 3월 중순까지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 희소성과 전문성이 곧 경쟁력인 학과가 있다. 30대 문화재 발굴 연구원도,50대 주부도 이곳에서 전공 기술을 배워 취업에 성공했다. 한국폴...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
아시아 · 태평양, 사회 내 처우를 통한 범죄인 재활 및 공공안전 증진하다
영등포구,‘세계환경의 날’맞이 지구사랑 친환경 행사 개최
윤석열 대통령, 마약과의 전쟁 선포 … 재발, 재범, 재중독 방지 · 민간참여
법무보호대상자, 자립을 위한 기금 마련 캠페인 … 나눔을 실천하기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