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한정보 한민족 새터민 기타

정부, 통일‧대북정책 이해와 공감대 확산

22-11-13 14:55

본문

0-1====.jpg

 

- 민주평통, 2022년 국내부의장협의회장 합동워크숍 개최

- 정부, 통일대북정책 공유하고 지역회의협의회 활동 의지 다져

- 평화통일의 염원을 담아 국민들의 희망이 헛되지 않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수석부의장 김관용, 사무처장 석동현)118일 서울 스위스그랜드호텔(서대문구 홍은동 위치)켄벤션센터에서 2022년 국내 부의장·협의회장 합동워크숍을 개최했다.

 

국내 지역부의장, 이북5도부의장, 청년부의장, 협의회장 등 2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졌다.

이번 합동워크숍은 윤석열 정부의 통일·대북정책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확산하고, 민주평통의 활동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관용 수석부의장은 격려사를 통해서 민주평통의 주요 활동방향을 소개하면서 자유민주적 가치를 기반으로 한 평화통일 실현과 행동하는 민주평통으로, 아래에서 부터 소통해야하는 청년의 역할 확대되어야 것과 국민의 통일 에너지 결집 등을 제시했다.

이어 김 수석부의장은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국민들의 희망이 헛되지 않고 구체화될 수 있도록 부의장과 협의회장들이 앞장서 노력해 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석동현 사무처장은 인사말에서 민주평통이 헌법에서 부여한 책무를 다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부의장과 협의회장의 역할이 중요하다우리의 걸음이 대한민국의 역사이고 미래라는 각오로 최선을 다해 주어진 직무를 수행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어진 정부측 보고에서는 이주태 통일부 통일정책실장이 윤석열 정부의 통일·대북정책 추진방향에 대해 보고했다.

 

[신평화통일신문] 정부, 통일‧대북정책 이해와..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이후 최근 한반도 정세 및 비핵화를 주제로 한 전문가 특별대담이 진행됐다. 전봉근 국립외교원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대담에서는 차두현 아산정책연구원 수석연구위원, 박병광 국가안보전략연구원 국제협력센터장, 진창수 세종연구소 일본연구센터장, 엄구호 한양대 국제학대학원 교수가 패널로 참여해 최근 한반도 정세를 진단하고 북핵 문제에 대한 미중러 각국의 입장을 설명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윤홍일 서울 동작구협의회장에 결의안 낭독으로 비핵평화번영의 한반도를 위한 결의문을 채택하며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평화통일의 에너지를 모아 나갈 수 있도록 지역에서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민주평통이 되자고 다짐했다. 백기호 기자 ossesse@naver.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폴리텍대, 항공정비·나노측정·스마트패션소재 학과 정보와 취업 사례 소개 3월 중순까지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 희소성과 전문성이 곧 경쟁력인 학과가 있다. 30대 문화재 발굴 연구원도,50대 주부도 이곳에서 전공 기술을 배워 취업에 성공했다. 한국폴...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
아시아 · 태평양, 사회 내 처우를 통한 범죄인 재활 및 공공안전 증진하다
영등포구,‘세계환경의 날’맞이 지구사랑 친환경 행사 개최
윤석열 대통령, 마약과의 전쟁 선포 … 재발, 재범, 재중독 방지 · 민간참여
법무보호대상자, 자립을 위한 기금 마련 캠페인 … 나눔을 실천하기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