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한정보 한민족 새터민 기타

한반도 평화 통일을 위한 변함없는 염원을 담아

22-12-07 12:06

본문

제주-부의장 개회사.jpg

김성수 제주부의장이 126(), 16, 제주특별자치도청(탐라홀)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출처 ; 제주지역회의)

 

- 20기 제주지역회의, 비핵·평화·번영의 한반도실현을 위해

민주평통, 제주지역회의(부의장 김성수)126(), 16, 제주특별자치도청(탐라홀)에서 제주지역 자문위원 110여명,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김경학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 황정주 남북회담본부 상근회담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기 제주지역회의를 개최했다.

 

비핵·평화·번영의 한반도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회의는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입각한 평화통일 실현을 위한 지역사회 역할 모색에 대한 자문위원의 공감대를 확산하고, 국민이 체감하는 평화를 만들어 가기 위한 실천의지를 모으는 계기로 개최되었다.

 

김성수 제주부의장은 개회사를 통해시시각각으로 한반도는 물론 세계정세가 급변하고 있어, 이에 저희 자문위원님들께서도 변화되는 통일 환경에 발빠르게 대응하여 올 한해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위해 여러모로 열정을 다 바쳐 헌신해주신 것처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변함없이 꾸준한 활동을 전개해 나아가자고 말했다.

 

[신평화통일신문] 한반도 평화 통일을 위한 변..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회의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정부의 통일·대북정책 설명, 제주지역 활동 보고, 현장형 정책건의, 비핵·평화·번영의 한반도를 위한 결의문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제주지역회의는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법29조에 의해 의장(대통령)이 소집하고 지역부의장이 주재하는 회의이다. 백기호 기자 ossnews@naver.comspunews@naver.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폴리텍대, 항공정비·나노측정·스마트패션소재 학과 정보와 취업 사례 소개 3월 중순까지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 희소성과 전문성이 곧 경쟁력인 학과가 있다. 30대 문화재 발굴 연구원도,50대 주부도 이곳에서 전공 기술을 배워 취업에 성공했다. 한국폴...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
아시아 · 태평양, 사회 내 처우를 통한 범죄인 재활 및 공공안전 증진하다
영등포구,‘세계환경의 날’맞이 지구사랑 친환경 행사 개최
윤석열 대통령, 마약과의 전쟁 선포 … 재발, 재범, 재중독 방지 · 민간참여
법무보호대상자, 자립을 위한 기금 마련 캠페인 … 나눔을 실천하기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