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정치
정치 사회 법원·검찰 사건·사고(경찰·소방) 환경 기타

한동훈 장관, “마약범죄 엄정대응 뿐만 아니라 예방부터 상담・치료 재활 총력 기울일 것”

23-05-29 12:07

본문

(사진자료) 법무부, 마약예방 명사 초청강연 실시1.jpg

한동훈 법무부장관이 마약예방 명사 초청강연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출처 ; 법무부)

 

- 법무부, 마약예방 명사 초청강연 실시

 

법무부는 526() 오후 3시 정부과천청사 대강당에서본부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마약 예방 전문가 초청 강연을 가졌다.

 

이번 강연은 최근 마약류 사범이 증가하는 가운데 젊은 층을 중심으로 거부감이나 죄의식 없이 전파가 가속화되고 있어 마약의 폐해 등 오남용의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 고취 등을위해 마련하였으며, 인천 참사랑병원 천영훈 병원장을 초빙하여 일상을 파고든 마약의 유혹, 마약중독은 질병이다.라는주제로 진행하였다.

 

이번 강연은 마약류 중독의 실태와 대책, 약물 중독과 재발의 원인, 외국의 치료재활 실태, 치료재활의 발전 방향, 회복을 위한 개입으로 구성하였고, 강연 후 법무부 참석 직원들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천영훈 원장은 최근 학원가에서 불특정 청소년 대상마약범죄가 발생하는 등 심각한 상황이므로, 마약예방 교육을 강화하고, 마약 중독을 질환으로 인식하여 중독자에 대한 치료와재활에 초점을 맞춰 부처 간 협력을 통해 효과적인 정책이 추진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치법률신문] 한동훈 장관, “마약범죄 엄정..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이날 강연에 참석한 한동훈 법무부장관은 마약 대응은 엄정한 처벌과단속, 그리고 오늘 오신 원장님 같은 분이 해주시는 치료와 재활이라는두 축이 다 잘 되어야 성공할 수 있다면서, 법무부는 마약을 예방하는 범죄예방정책국, 마약을 단속하는 검찰국, 마약으로 수감되는사람들을 교정·교화하는 교정본부 등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며, 마약범죄를 엄정히 단속하는 것뿐만 아니라, 법무부가 보유한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예방부터 치료, 재활까지 총력을다 할 것입니다.고 말했다. 백기호 기자 ossesse@nate.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 법무부,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탄” 위촉식 가져 · 총 21개국 39명 법무부는 3월14일 (목) 15:00 정부과천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새내기 이민자들의 한국사회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39명(21개국)의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단“을 ...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
아시아 · 태평양, 사회 내 처우를 통한 범죄인 재활 및 공공안전 증진하다
영등포구,‘세계환경의 날’맞이 지구사랑 친환경 행사 개최
윤석열 대통령, 마약과의 전쟁 선포 … 재발, 재범, 재중독 방지 · 민간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