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기타
대한법률구조공단 범죄피해자지원 범죄예방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한변호사협회 보호관찰·준법지원센터 기타

통일교육협의회, 제8회 통일공감 평화통일축제 성황리 종료

23-06-05 21:16

본문

2040633110_20230605095954_8458233378.jpg]

서서울생활과학고등학교의 광화문축제 개막식 (출처 ; 통일교육협의회)

 

- 메타버스(ZEP) 형태 콘텐츠도 개발

 

통일부 산하 통일교육협의회(상임의장 박현석)522~287일간 통일교육주간을 통해 진행된 8회 통일공감 평화통일축제를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65일 밝혔다.

 

8회 통일공감평화통일축제는 매년 5월 통일교육주간에 대학로 마로니에에서 진행해 오다가 코로나로 지난 3년간은 비대면 행사로 진행했다. 올해는 통일부가 통일 생태계 구축 차원에서 통일교육 관련 단체가 다같이 광화문에서 통하나봄이라는 주제로 축제로 진행했다.

 

행사는 광장에서 자유, 인권 그리고 통일을 노래하다를 주제로 자유를 불러봄(공연) 인권을 바라봄(전시) 통일을 놀아봄(체험)등으로 구성돼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통일에 대해 알렸다. 더불어 지난해에 이어 변화된 환경에 능동적으로 접근, 메타버스(ZEP) 형태의 콘텐츠도 개발해 통일교육 형태를 다변화함으로써 참가자의 주목을 끌어냈다.

 

통일교육협의회는 행사를 통해 통일교육 TV 구독자 2956, 통일커피 방문자 3000, 서서울생활과학고등학교 통일밴드 1000, 회원단체 체험 부스 참여 5000명 등 많은 오프라인 참석을 끌어냈다. 이런 성과는 통일교육이라는 비인기 소재, 극소한 예산으로 만들어낸 것이라 주목할 만하다.

 

특히 서서울생활과학고의 청소년 통일밴드와 국학원의 통일을 담다 나누며 하나 되기의 통일아 놀자 나이스피플의 오감으로 통일을 새롭고 하나된 조국을 위한 모임의 한바탕 통일놀이 통일교육개발연구원의 남쪽은 가락윷 북쪽은 콩윷 한민족통일여성협의회의 어린이가 만드는 통일 등의 통일 체험 부스는 시민들이 통일을 체험하는 데 긍정적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됐다.

 

이번 제8회 통일공감 평화통일축제는 메타버스에서 통하나봄 축제와 유튜브에서 통일교육TV’를 검색하면 교육 기간이 지나서도 참여할 수 있다.

 

통일교육협의회는 내년 평화통일축제에서는 올해보다 발전된 아이디어, 기획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통합되는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현재의 메타버스를 발전시켜 국민과 청소년들이 관심 있어 하고 재미있어하는 통일교육의 변화를 준다는 포부다.

 

 

[자치법률신문] 통일교육협의회, 제8회 통일공..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통일교육협의회 박현석 상임의장은 행사 처음부터 마무리까지 함께 해준 관계자들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드리며, 이번 통일공감평화통일축제를 통해 세대 구분 없이 통일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가지는 데 일조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통일교육협의회는 통일교육지원법 제10조에 따라 통일교육의 효율적인 진행을 위해 20001222일 창립됐다. 현재는 72개 단체가 참여해 사회 모든 계층을 대상으로 통일교육을 확산시키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백기호 기자 ossesse@nate.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 법무부,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탄” 위촉식 가져 · 총 21개국 39명 법무부는 3월14일 (목) 15:00 정부과천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새내기 이민자들의 한국사회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39명(21개국)의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단“을 ...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
아시아 · 태평양, 사회 내 처우를 통한 범죄인 재활 및 공공안전 증진하다
영등포구,‘세계환경의 날’맞이 지구사랑 친환경 행사 개최
윤석열 대통령, 마약과의 전쟁 선포 … 재발, 재범, 재중독 방지 · 민간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