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정책 부동산 금융 산업 유통 기타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자매도시 일본 도시마구 방문

18-10-31 13:01

본문

동대문1.jpg
30일, 동경도 도시마구를 방문한 동대문구 방문단(단장 유덕열 구청장). 도시마구장실에서 다카노 유키오 도시마구장이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에게 방문 기념품을 전달하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30일, 동대문구 국외 자매도시인 일본 동경도 도시마구를 방문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을 비롯한 15명의 방문단은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도시마구 문화‧산업 시설 시찰을 비롯한 공식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첫날인 30일, 나리타 공항에 도착한 방문단은 오후 3시 도시마구청에서 다카노 유키오 도시마구장 예방으로 공식 인사를 나눴다.


이어 오후 6시에는 리비에라 동경 호텔에서 동대문구 방문단 15명과 도시마구 관계자 90여명이 함께 환영만찬을 갖고 상호 우의를 다지며 활발한 교류사업 활성화를 다짐했다.


방문단은 둘째날인 31일, 도쿄 최대 규모의 이메요코 재래시장, 일본의 대표 재개발 사례인 롯폰기 전망대 등을 탐방하며 11월 1일에는 지역 경제 활성화 사례 지역인 오바이다, 가와고에 등을 둘러 본 후 귀국할 예정이다.


일본 동경도 내 23개구의 서북부에 위치한 도시마구는 일본에서 가장 높은 복합 도시건물인 ‘썬사인 시티’와 이케부쿠로역 백화점을 중심으로 발전된 상업도시다. 최근 동아시아 문화도시 2019로 선정되기도 했다.


동대문구와 지난 2002년 5월 우호도시협정을 체결했으며 양측 상호 방문, 파견근무 지원 등 다양한 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도시마구 소년야구단은 매년 동대문구를 방문해 민간교류의 폭을 넓히며 상호간 우의를 돈독히 하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오랫동안 우호를 다지고 있는 도시마구에 모처럼 방문해 선진 사례를 시찰하고 우의를 다질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돼 영광이다. 앞으로도 도시마구와의 교류 협력을 확대해 나감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 법무부,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탄” 위촉식 가져 · 총 21개국 39명 법무부는 3월14일 (목) 15:00 정부과천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새내기 이민자들의 한국사회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39명(21개국)의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단“을 ...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
아시아 · 태평양, 사회 내 처우를 통한 범죄인 재활 및 공공안전 증진하다
영등포구,‘세계환경의 날’맞이 지구사랑 친환경 행사 개최
윤석열 대통령, 마약과의 전쟁 선포 … 재발, 재범, 재중독 방지 · 민간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