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건강
건강 음식·맛집 여행·레저 스포츠 연예 공연 전시 영화 동영상

구로구, 안양천 일대에 1만7,500㎡ 생태초화원 조성

19-11-20 10:55

본문

3.jpg

 

4.jpg

 

 

- 오금교부터 신정교 일대 하천변 수목원화 사업 일환

- 장미원, 습지원, 초화원, 잔디마당, 농촌체험장 등으로 구성

- 관람 편의 위해 태양광 안내판, 야자매트, 초가정자도 갖춰

 

벚꽃, 장미, 창포, 핑크뮬리, 억새, 눈꽃 안양천이 한 폭의 수채화로 변모한다.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안양천변에 생태초화원을 조성했다. 구로구는 안양천 일대를 수목원 수준의 자연 휴식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한 하천변 수목원화사업을 펼치고 있다사업의 일환으로 안양천 오금교 주변에 생태초화원을 최근 조성 완료했다19일 밝혔다.

 

하천변 수목원화사업은 일과 삶이 균형을 이루는 녹색도시를 만들겠다는 이성 구로구청장의 민선 7기 핵심 공약이다. 구로구 역대 최대 녹화사업으로 안양천, 도림천, 목감천 등지에서 총 연장 12.61, 면적 514,140규모의 공사가 2022년 완공을 목표로 다양하게 진행 중이다.

 

17,500규모의 생태초화원(신도림동 271-64 일대)은 장미원, 습지원, 잔디마당, 창포원, 초화원, 농촌체험장 등으로 만들었다. 기존 위해식물들을 걷어내고 깔끔하게 새단장했다.

 

장미원, 초화원, 창포원에는 장미, 부들레야, 에키네시아, 꽃범의 꼬리, 왕꽃창포 등 다양한 꽃을 심어 계절에 따라 각기 다른 매력을 주민들에게 선사한다. 식재된 식물에는 QR코드가 새겨진 이름표를 세워 각각의 꽃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했다.

 

초화원 내 하천수를 활용해 만든 생태연못과 농촌체험장은 어린이들이 자연을 배우고 관찰하는 학습 공간으로 활용된다.

 

구로구는 초화단지 내에 주민들이 편하게 걸으며 둘러볼 수 있도록 태양광 안내판을 설치하고 야자매트도 깔았다. 초화단지를 찾는 주민들이 쉴 수 있도록 벤치, 초가정자 등도 완비했다.

 

한편 구로구는 하천변 보행환경 개선과 휴식 공간 조성을 위해 수목 식재사업도 펼치고 있다. 올해 들어 11월까지 안양천과 도림천 일대에 무궁화, 화살나무, 조팝나무, 회양목, 양버들, 느티나무, 철쭉 등 4만여주의 나무를 심었다.

 

구로구 관계자는 내년 봄이 되면 생태초화원에서 활짝 핀 봄꽃을 만나 볼 수 있다면서 안양천 일대가 주민들에게 휴식과 힐링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하천변 수목원화 사업을 차질 없이 전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동채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 법무부,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탄” 위촉식 가져 · 총 21개국 39명 법무부는 3월14일 (목) 15:00 정부과천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새내기 이민자들의 한국사회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39명(21개국)의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단“을 ...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
아시아 · 태평양, 사회 내 처우를 통한 범죄인 재활 및 공공안전 증진하다
영등포구,‘세계환경의 날’맞이 지구사랑 친환경 행사 개최
윤석열 대통령, 마약과의 전쟁 선포 … 재발, 재범, 재중독 방지 · 민간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