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만물상
만물상 포토뉴스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인스타그램 기타

건설근로자공제회, 건설근로자 자녀 장학금 6억원 지원

20-01-11 15:03

본문

건설근로자공제회.jpg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건설근로자 대학생자녀 장학생 600명 선발예정


건설근로자공제회(이사장 송인회, 이하 공제회)는 10일 오전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에서「푸른등대 건설근로자공제회 기부장학금」기탁식을 갖고 6억원의 건설근로자 자녀 장학금을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 이하 재단)에 기탁하였다.

 

기탁된 장학금은 건설근로자의 대학생 자녀 중 소득수준이 상대적으로 낮고, 성적이 우수한 학생 600명을 선발하여 1인당 100만원씩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건설근로자 자녀 장학금’에 뜻을 함께 하는 기업이나 개인이 한국장학재단 「푸른등대 건설근로자 기부장학금」으로 기탁할 수도 있어 향후 ‘건설근로자 자녀 기부장학금’ 조성 규모도 커질 전망이다.

 

공제회는 2014년부터 매년 건설근로자의 대학생 자녀들을 위한 장학금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2019년까지 총 14억 6천만원을 지급하였으나, 2020년부터는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매년 장학생을 선발하여 지원하기로 하였다.

 

그동안 공제회는 건설근로자의 정확한 가계소득 수준을 파악하기 곤란하여 건설현장 근무일수, 자녀 성적 등의 기준으로 직접 지원 대상을 선발하여 왔으나, 한국장학재단에 장학생 모집절차를 위탁함에 따라 실제 소득수준을 고려하여 지원이 더욱 필요한 건설근로자 자녀를 선발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재단이 보유하고 있는 학사 정보를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성적 증명서나 재학증명서 등 구비서류를 생략함으로써 민원신청 편의성도 높아질 전망이다.

 

공제회 송인회 이사장은 “공제회는 건설근로자의 고용개선과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바, 어려운 형편에도 미래를 꿈꾸며 노력하는 건설근로자의 대학생 자녀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장학지원 사업을 추진 중”이라며 “앞으로도 장학지원 사업을 포함한 다양한 사업으로 건설근로자의 권익과 복지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하였다.

 

재단의 이정우 이사장은 “어려운 형편의 많은 학생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온 공제회에 대단히 감사드리며, 선발되는 장학생들도 먼 미래에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인재가 되어 기부의 선순환이 계속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백기호 선임기자


<저작권자 ⓒ 자치법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정부, 태어난 모든 아동보호 · 위기임산부 지원

- 올해 7월부터 위기임산부 상담전화(핫라인) 개설로 언제‧어디서나 상담 가능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3월 22일(금) 16시 30분 보건의료정보원 회의실에서 이기일 제1차관 주재로‘출생통보 및 보호출산 제도 시행 추진단’ 2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건설현장 불법행위, 지나치지 말고 신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