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창업
취업 시험정보 창업 기타

성동구 ‘창업보육실’ 창업공간 제공

20-05-26 14:19

본문

성동지역경제혁신센터.jpg

 

코로나19 어려움에 관리비, 공공요금 등 면제 결정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성동지역경제혁신센터 내에 위치한 창업공간  ‘창업보육실’ 신규 입점 업체를 다음달 8일까지 모집한다.

 

‘창업보육실’은 성동구가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공헌할 수 있는 신생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성동지역경제혁신센터 내에 운영하고 있는 창업공간이다. 창업 초기에 임대료 부담 등으로 사무공간 확보가 어려운  창업가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공간을 제공하고자 지난 2016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접수일 기준 성동구에 주민등록을 둔 예비 창업가나 성동구에 사업장 소재지를 두고 창업한 지 3년이 경과하지 않은 자이며, 최종 선정된 입점업체는 저렴한 사용료를 부담하고 개별 사무공간과 사무비품, 공용공간을 제공받는다.

 

구 관계자는 “이번 입주업체에는 코로나19로 인한 기업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무인경비시스템 이용료, 청소비 등을 포함한 관리비와 전기, 수도요금 등 공공요금을 부과하지 않기로 했다”고 말했다.

 

모집기간은 25일부터 6월 8일까지며, 이후 심사위원회 평가를 거쳐 6월 중순 최종 3개 업체를 선정한다. 2개 업체는 분야 제한 없이 유망한 사업계획을 가지고 있는 업체로 선정하고, 그 외 1개 업체는 창업보육실이 위치한 성수동의 특성을 고려해 ICT 등 IT개발 분야 업체로 선정한다. 입주업체는 향후 2년간 공간사용이 가능하다.

 

지원은 성동구 홈페이지와 성동지역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 해 성동지역경제혁신센터(상원6나길 22-11)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성동지역경제혁신센터(☎02-2286-7785)로 연락하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창업보육실은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지역 내 기업들을 적극 지원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공간이다” 며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성동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업 추진 등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창업보육실 모습.jpg

창업보육실.

 

 

김재규 기자


<저작권자 ⓒ 자치법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법무부, 교정현장 ‧ 희망을 주는 사람들 이야기

-「제39회 교정대상 시상식」개최 법무부(장관 박범계)는 서울신문사, KBS 한국방송공사와 공동으로 5월 27일(목) 10:30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제39회 교정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김갑식 회장, 범죄피해자를 위해 헌신한 봉사자로 인정받아 • 국민훈장 동백장 수상
경매절차에서 남을 가망이 있는지 여부가 문제된 사건
한국범죄피해자지원중앙센터 - 언택트시대의 범죄피해자 보호와 지원 활동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분야 데이터 통합 서비스 제공
기고 - 현 글로벌 이민.다문화 이주민(다민족) 공존사회
영등포구, 보행환경개선…불법 노점상 정비
영등포구, 2021 청년의 탁트인 미래를 위하여… 청년 지원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