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취업
취업 시험정보 창업 기타

코로나19 대응 희망일자리사업 서울시 최대 규모 1,430명 모집

20-06-23 13:50

본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경제적 위기에 처한 취업 취약계층, 실직자, 휴·폐업자 등을 대상으로 생계 및 고용안정을 위한 희망일자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업 참여기간은 7월 13일부터 12월 12일까지 5개월간 예정이며, 모집인원은 당초 하반기 공공근로 사업으로 선발하고자 했던 290명보다 1,140명을 늘려 서울시 최대 규모인 총 1,430명(일반 1,310명, 청년 12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관악구.png

 

참여자격은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이 있는 관악구민으로, 취약계층 및 코로나19로 생계가 어려운 주민을 대상으로 하며, 기존 공공근로사업보다 자격 요건을 크게 완화하되 취업 취약계층, 실직자, 휴·폐업자 등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근무 시간은 주 5일 1일 3~8시간(청년 : 8시간, 만65세 미만 : 5시간, 만65세 이상 : 3시간)일하게 되며, 4대 보험 가입 및 유급 휴일부여, 주·월차 수당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근무혜택도 지원한다.

 

모집 기간은 6월 26일까지로,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신분증을 지참 후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서, 개인정보제공 동의서 등을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참여자는 희망지·경력(특기)·건강상태 등을 고려하여 구청 각 사업부서와 동 주민센터, 관악문화재단 등에 배치되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지원, 행정업무 지원, 환경정비, 시설관리 등의 업무를 하게 된다.
  
신청자 자격 정보 등을 심사하여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 결과는 오는 7월 8일 발표할 예정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민들에게 희망일자리를 제공하여 고용 충격을 완화하고, 구민들의 생활안정 및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재호 기자


<저작권자 ⓒ 자치법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법무부, 교정현장 ‧ 희망을 주는 사람들 이야기

-「제39회 교정대상 시상식」개최 법무부(장관 박범계)는 서울신문사, KBS 한국방송공사와 공동으로 5월 27일(목) 10:30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제39회 교정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김갑식 회장, 범죄피해자를 위해 헌신한 봉사자로 인정받아 • 국민훈장 동백장 수상
경매절차에서 남을 가망이 있는지 여부가 문제된 사건
한국범죄피해자지원중앙센터 - 언택트시대의 범죄피해자 보호와 지원 활동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분야 데이터 통합 서비스 제공
기고 - 현 글로벌 이민.다문화 이주민(다민족) 공존사회
영등포구, 보행환경개선…불법 노점상 정비
영등포구, 2021 청년의 탁트인 미래를 위하여… 청년 지원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