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창업
취업 시험정보 창업 기타

죽이야기, 창업 이유 조사 결과 발표… “솥밥·솥죽 마음에 들어서” 1위

20-07-03 15:10

본문

죽이야기가 신규 오픈 점주를 대상으로 창업 이유를 조사한 결과 “솥밥과 솥죽이 마음에 들기 때문”이 1위로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죽이야기는 2019년 12월부터 2020년 6월까지 신규 오픈 점주 및 신규 가맹 계약 점주 5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솥죽·솥밥이 마음에 들어서”가 1위(65%)로 꼽혔다고 발표했다. 2위(30%)는 “맛이 좋아서”, 3위(5%)는 “회사 이미지가 좋아서”로 조사됐다.

솥밥, 솥죽이 마음에 든 이유에 대해선 신규 오픈 점주 대부분이 “음식을 조리하는 게 쉽고 시간이 짧게 걸리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이에 대해 죽이야기는 일반 냄비 죽 조리 시간이 20분 정도인 데 반해 솥죽은 1인용 고온 압력솥으로 5분 정도면 조리가 가능하고, 손으로 저어줄 필요가 없어 손 또는 팔을 불에 데거나 손목과 팔이 아플 일이 없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신규 점주들이 창업 이유 중 하나로 꼽은 솥밥도 조리 시간이 7분 정도에 불과하고, 간편하고 위생적이며, 밥을 사전에 많이 해야 하는 불편이 줄어 인기를 끈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죽이야기.jpg


죽이야기에 따르면 솥밥과 솥죽은 1인용 고온 압력솥으로 즉석에서 만들기 때문에 풍미를 유지할 수 있고 누룽지를 후식으로 즐길 수 있어 고객들 반응이 좋다고 한다.

죽이야기 인천 루원시티점 나경심 점주는 “5일 연속 솥밥으로 점심과 저녁 식사를 하는 고객도 봤다”며 “솥죽은 맛과 온기 유지가 잘되고 찰기도 배가되는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김해 장유 대청점 백서현 점주는 “고객들 사이에서 솥죽과 솥밥에 대한 칭찬이 자자하다”며 “그동안 냄비 죽만 먹다가 솥죽을 맛보니 매우 신선하고, 대접받는 느낌이 든다고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프리미엄 음식인 솥죽·솥밥으로 콘셉트를 새롭게 재단장한 죽이야기가 전반적으로 마음에 들어서 창업을 했다”고 덧붙였다.

 

 

 

 

조재호 기자


<저작권자 ⓒ 자치법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법무부, 교정현장 ‧ 희망을 주는 사람들 이야기

-「제39회 교정대상 시상식」개최 법무부(장관 박범계)는 서울신문사, KBS 한국방송공사와 공동으로 5월 27일(목) 10:30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제39회 교정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김갑식 회장, 범죄피해자를 위해 헌신한 봉사자로 인정받아 • 국민훈장 동백장 수상
경매절차에서 남을 가망이 있는지 여부가 문제된 사건
한국범죄피해자지원중앙센터 - 언택트시대의 범죄피해자 보호와 지원 활동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분야 데이터 통합 서비스 제공
기고 - 현 글로벌 이민.다문화 이주민(다민족) 공존사회
영등포구, 보행환경개선…불법 노점상 정비
영등포구, 2021 청년의 탁트인 미래를 위하여… 청년 지원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