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법원소식
법률소식 생활법률 판결기사 법원소식 기타

사람을 바꾸는 교정을 위하여 헌신한 ‘제38회 교정대상 시상식’ 개최

20-07-10 10:28

본문

교정 시상식3.jpg


법무부는 서울신문사, KBS 한국방송공사와 공동으로 9일 법무부 대회의실에서 제38회 교정대상 시상식을 했다.

 

이날 시상식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범위를 대폭 축소하여 진행하였으며, 고기영 법무부차관, 고광헌 서울신문사 사장, KBS 한국방송 임병걸 부사장 등 관계 인사들과 수상자 및 가족 등 5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 교정대상 시상식은 수형자 교정교화와 교정행정 발전에 헌신적으로 봉사해 온 교정공무원과 민간 자원봉사자들을 포상․격려함으로써 교정행정 발전을 도모하고 교화활동에 대한 국민의 참여의식을 높이기 위하여 1983년부터 매년 법무부, 서울신문사, KBS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교정공제회가 후원하는 행사이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교정공무원 6명, 교정참여인사 11명, 사단법인 빠스카교화복지회 등이 수형자 교정교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을 수상한 김성완 교감은 전국 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한  수형자가 금상을 수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수용자 불우가족 돕기 행사’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등 30년 4개월간 수용자의 안정된 사회정착과 재범방지에 헌신하였다. 이 외에도 노인 무료급식소에서 정기적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했다.

 

「근정상」을 수상한 박위철 교감은 29년 3개월간의 근무기간 중 대부분을 수용관리 현장에서 보내며 수형자의 인권적 처우를 위해 헌신하고, 특히 소년 수형자 교육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여 재범방지에 기여하였으며, 그 외 성필순 교감(성실상), 최만호 교감(창의상), 이희관 교감(수범상), 권경욱 교위(교화상)가 교정현장에서 교정교화 및 교정행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교정 시상식2.jpg

 

교정참여인사로는 20여 년간 사랑과 봉사정신으로 수형자 교정교화에 헌신하고, 특히 ’99년부터 수형자를 위한 종교행사를 주관하는 등 신앙을 통해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준 한길용 교정위원이 「박애상」을 받았고, 그 외 이기학 교정위원(박애상), 박만식․민양식 교정위원(이상 자비상), 서영남․최종훈 교정위원(이상 자애상), 박순애․백락광 교정위원(이상 공로상), 전긍수․박혜심 교정위원(이상 봉사상), 양미동 교정위원(이상 장려상)이 수상을 했다.

 

사단법인 빠스카교화복지회는 12년 1개월간 출소예정자 사전면담을 실시하고 개인별 특성에 맞는 보호대책을 수립하여 수형자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위해 노력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특별상을 수상했다.

 

추미애 법무부장관 치사를 대독한 고기영 법무부차관은 수형자 교정교화에 헌신해 온 수상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면서, “인권 옹호의 주무부처인 법무부는 우리 국민이 인간으로서의 존엄을 보장받고 부당하게 차별받지 않도록 하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히고, “교정교화 활동을 통해 수용자들이 출소 후 안정적으로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정성과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백기호 기자


<저작권자 ⓒ 자치법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 법무부,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탄” 위촉식 가져 · 총 21개국 39명 법무부는 3월14일 (목) 15:00 정부과천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새내기 이민자들의 한국사회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39명(21개국)의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단“을 ...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
아시아 · 태평양, 사회 내 처우를 통한 범죄인 재활 및 공공안전 증진하다
영등포구,‘세계환경의 날’맞이 지구사랑 친환경 행사 개최
윤석열 대통령, 마약과의 전쟁 선포 … 재발, 재범, 재중독 방지 · 민간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