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영화
건강 음식·맛집 여행·레저 스포츠 연예 공연 전시 영화 동영상

‘2020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뽑는 온라인 투표 실시

20-07-14 12:39

본문

한국 미래 작가.jpg

 

문학 작품 속 명문장 고르는 투표도 진행문장 활용해 굿즈 제작 예정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선정을 위한 온라인 투표를 8월 13일까지 한 달간 실시한다.

독자가 직접 투표에 참여해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를 뽑는 이번 행사는 2004년 시작해 2020년 16년째를 맞은 예스24의 대표적인 문화 행사다. 예스24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24명의 젊은 작가 후보 중 최대 5명까지 투표할 수 있다.

후보자는 2010년 이후 등단했거나 첫 소설집이나 장편소설 혹은 첫 시집을 2010년 이후 출간한 작가 중 문학 출판사와 예스24 MD가 추천한 24명으로 추려졌다. 후보에 오른 작가는 강혜빈, 강화길, 김동식, 김세희, 김초엽, 김혜진, 문목하, 박상영, 박서련, 박선우, 백수린, 손원평, 심너울, 안미옥, 유계영, 은모든, 이원하, 임솔아, 장류진, 정세랑, 정지돈, 정해연, 천희란, 황인찬 등이다(가나다순).

예스24는 투표에 참여한 회원 전원에게 YES24 1000원 상품권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사운드업(3명), 젊은 작가 소설 세트(10명)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8월 21일 예스24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이와 함께 문학 작품 속 명문장을 고르는 ‘당신의 문장 투표’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페이지에 소개된 다양한 문장 중 마음에 드는 문장을 선택해 해시태그 ‘#예스24’, ‘#당신의문장’과 함께 개인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5명의 독자에게 에코백을 선물한다. 또한 독자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은 명문장은 하반기에 특별한 굿즈로 제작돼 독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예스24는 팟캐스트 ‘책읽아웃’ 공개 방송을 통해 2020년 젊은 작가 후보에 오른 작가와 독자들이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한다. 공개 방송은 8월 중 예스24 중고서점에서 진행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과 참여 신청 방법은 추후 행사 페이지에서 공개된다.

 

 

 

 

 

박향주 기자


<저작권자 ⓒ 자치법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 법무부,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탄” 위촉식 가져 · 총 21개국 39명 법무부는 3월14일 (목) 15:00 정부과천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새내기 이민자들의 한국사회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39명(21개국)의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단“을 ...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
보호대상자, 자립 기회 제공하며 … 후원기업의 작은 보탬!
아시아 · 태평양, 사회 내 처우를 통한 범죄인 재활 및 공공안전 증진하다
영등포구,‘세계환경의 날’맞이 지구사랑 친환경 행사 개최
윤석열 대통령, 마약과의 전쟁 선포 … 재발, 재범, 재중독 방지 · 민간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