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홈
가치의창조·연계모바일
경제·유통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평화통일뉴스
취업·창업
닫기
서울
서울 경기인천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 세종시

관악구, 어린이 보호구역 불법 주‧정차 시민신고제 확대 시행

20-07-23 11:19

본문

관악구.png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주민이 직접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 차량을 신고할 수 있는 「어린이보호구역 시민신고제」를 시행한다.
 
보행약자인 어린이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조성하여 교통안전을 확보하고, 직접적인 참여를 통해 주민의 교통안전 인식을 제고하고자 함이다.

 

기존의 소화전, 횡단보도, 교차로 등 불법주정차 시민신고제 8개 항목에 어린이 보호구역이 추가 된 것이다.

 

시행 지역은 관악초, 구암초, 난곡초, 난우초 등 22개 초등학교 정문 또는 후문 연결 도로에 황색복선과 주‧정차 금지 표지판이 설치된 구간이다.

 

토‧일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 사이 불법 주‧정차된 차량에 대해 누구나 직접 신고 가능하며, 단속 공무원의 현장 확인 없이 과태료 8만 원(일반도로 2배)이 부과된다.

 

단, 어린이 보호구역 내 위치한 시민신고 대상 불법 주‧정차 금지 구역은 기존 운영과 동일하게 연중 24시간 신고가 가능하다.
 
신고는 ▲서울스마트불편신고 ▲생활불편신고 ▲안전신문고 앱으로 가능하며, 동일한 위치에서 1분 이상 간격으로 위반지역과 차량번호, 촬영시간 등을 식별할 수 있는 사진을 2장 이상 찍어 3일 이내 신고하면 된다.

 

구는 22개 초등학교 앞 도로 정비 및 주민 홍보를 위해 이달 말까지 계도 기간을 운영하고, 다음 달 3일부터 과태료를 부과한다.

 

한편, 구는 2019년 3월부터 오전 8시~오후 8시까지 어린이 및 노인·장애인 보호구역 불법 주‧정차 단속을 강화했다.

 

해당 지역에서 단속 적발 시 일반 도로의 2배인 8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주‧정차 단속을 강화하여 교통사고 예방과 보행자 중심의 안전한 관악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불법주정차 단속을 강화하여 어린이와 노인·장애인 등 안전취약계층의 보행환경이 개선되기를 바란다”며 “안전한 보행과 등‧하굣길 조성을 위한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경렬 기자

 
 
 
 
<저작권자 ⓒ 자치법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이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법무부 “법률홈닥터”, 2024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 법률서비스, 필요한 곳으로 변호사가 직접 찾아가 법률서비스 제공, - 대국민 법률서비스 표준으로 평가받아 대상 수상 법무부‘법률홈닥터’사업이 취약계층의 법률복지 개선에 기여한 성과를인정받아 매경미디어그룹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202...

정부, 태어난 모든 아동보호 · 위기임산부 지원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건설현장 불법행위, 지나치지 말고 신고!
한국사회 정착한 이민자 멘토단 … 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서
취업에 성공 · 희소성 · 전문성이 경쟁력, 특색 있는 학과 ‘뜬다’
범죄예방위원, 공동의 번영을 위하며
소상공, 경제적 어려움 겪는 제재처분 부담 완화